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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 Research > 프로그램 > GRI 활용모델> CM Index

'GRI 활용모델' - GRI Research만의 활용모델을 소개 합니다.
{ CM Index 개요 / 광고 효과 평가 / 광고 효율성 분석 / 광고 집행 관리 / CM 제작 방향설정
20년 이상의 높은 신뢰도
}
  • CM Index 개요
  •  
    * 본 모델은 한국CM조합연구소의 활용 모델로 전략적 제휴를 통해 GRI 리서치와 공유합니다.
     
    CM INDEX는 TV에 방송된 광고가 얼마나 많은 소비자의 마인드에 도달하고 있는지를 평가한
    광고효과지표
    이를 통해 사용한 비용 만큼의 광고효과를 얻고 있는지 광고효율성을 분석
     
    TV광고를 집중해서 보는 소비자는 거의 없음.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여러 번 접촉했다고 해서 그만큼 광고효과가 높아지는 것은 아님
    얼마나 많은 소비자가 호감을 갖고 인상적으로 받아들이는지가 중요
    소비자 마인드에 성공적으로 도달한 광고만이 제품에 호감을 갖게 해서 구매로 이어지게 합니다.
    소비자의 CM 시청 상황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CM INDEX는 동종업계 뿐만 아니라 TV에 방송된 모든 CM을 대상으로 광고효과를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지표입니다.
     
    김치 냉장고 살까? / 해외 여행갈까? / 햄버거 먹을까?
    김밥 먹을까? / 영화 볼까? / 찜질방 갈까?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면, 더 이상 동종업계만이 경쟁상대는 아닙니다.
     
    소비자는 수많은 제품의 다양한 CM들을 무차별적으로 접촉합니다.
    소비자는 한정된 시간, 한정된 소득 내에서 의사결정을 하기 때문에 핸드폰과 디카, 노트북과 여행사도 서로 경쟁상대일 수 있습니다.
    기존 광고효과조사처럼 동종업계의 경쟁 브랜드 CM과만 비교를 한다면, CM을 보고 행동하는 소비자의 마인드가 제대로 반영되었다고 볼 수 없습니다.
     
    "동종업계에서의 등수놀이는 이제 그만!!"
    TV에 나오는 모든 CM이 경쟁상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