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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 활용프로그램' - GRI Research만의 활용프로그램을 소개 합니다.
{ GRI-CON   /   GRI-IPA   /   GRI-MCA   /   Limdep }
"어떻게 소비자가 선호하는 속성의 연구를 통해 최고 / 최적의 (신)제품 /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까?"
 
  • GRI - MCA (Multiple Correspondenc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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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CA는 부합도(만족도) 점수를 활용하여 각 상품(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요인을 Positioning Mapping화 하는 것으로, 각 상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항목들은 각 상품의 위치에 가까운 거리에 놓이며, 유사한 속성들은 가까운 위치에 놓이는 Positioning 기법이다. 이 기법은 해당 항목에 대한 상품(브랜드)별 평가 응답을 다중상관분석으로 상대적 위치로 표시하는 기법으로 절대적인 평가가 아니며, 항목간의 거리 차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항목을 표시 해준다.
    대부분 마케팅 기획자들은 이러한 MCA를 SPSS Win 등의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구현하였는데, 그 분석 절차가 복잡하고 그래프 디자인이 좋지 않으며, 도출된 그래프 디자인을 보기 좋게 편집할 수 없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GRI Research는 GRI-MCA라는 MCA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다.